※ 술 이야기/기타주류

피치트리 (Peach Tree) 리큐르

Tamsaasoo 2023. 7. 26. 21:05
반응형

피치트리 (Peach Tree) 리큐르

 

피치트리

 

 대표적인 피치 슈냅스 '피치트리' 

 

 볼스, 마리브리자드 등 많은 리큐르 브랜드에서 피치 슈냅스를 제조, 판매하고 있지만 역시 피치 리큐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디카이퍼사의 '피치트리'이다.

 

 피치트리의 알콜 도수는 20%로 대형마트나 보틀샵에서 700ml 기준, 2만원대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과일 리큐어 중엔 판매처가 다양한 편이라 비교적 쉽게 구매할 수 있다.

 

PeachTree

 피치트리 리큐르는 네덜란드의 리큐 제조 회사인 디카이퍼(DeKuyper)에서 제조되는 복숭아 리큐르로 디카이퍼는 3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대표적인 리큐르 제조 회사 중 하나이다. 복숭아 리큐르 외에도 아마레또, 블루큐라소, 크렘드카카오, 카시스, 트리플섹 등 칵테일 제조에 자주 사용되는 대부분의 리큐르들을 제조하고 있다.

 

 제품 설명에 적혀 있듯이 천연복숭아 향이 3% 함유되어있다고 하고, 복숭아 원액에서 추출한 에센스를 증류하여 주정에 첨가하는 방식으로 제작된다고 한다.

 

 투명한 색을 띠고 있으며 달달하고 상큼한 복숭아 향을 풍긴다. 굉장히 달달하고 끈적한 밀도가 느껴지지만 알콜맛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스트레이트나 온더락으로 마셔도 부담 없는 상큼하고 달달한 복숭아 맛이다. 하지만 소주보다 높은 20도라는 도수를 잊고 벌컥 마시다간 취하기 쉽다.

 

반응형

피치트리하이볼

 피치트리는 피치크러시, 퍼지네이블, 도화, 복숭아 리큐르 버전 섹스온더비치 등 달달하고 상큼한 캐주얼 칵테일의 레시피에 굉장히 많이 쓰이는 리큐르라서 한병 구매해 놓으면 다양한 칵테일에 사용할 수 있어 쓰임새가 꽤 좋은 편이다.

 

 나는 피치트리와 토닉워터를 1:3 비율로 제조한 '피치트리 하이볼'을 만들어 봤는데, 제조법도 간단하고 시원하고 상큼한 맛이 여름과 어울리는 칵테일이라고 생각된다. 취향에 따라 피치트리 리큐르의 비율을 조금 높이거나 낮추면 누구에게나 호불호 없는 칵테일이 될 것 같다.

 

 오렌지 주스, 크렌베리 주스, 탄산수나 토닉워터 등 복숭아 리큐르와 음료만을 사용하여 적당한 비율로 섞어주기만 해도 훌륭한 칵테일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홈텐딩으로 손님들을 접대할 때 굉장히 쓰임새가 좋을 것 같다. 특히 피치트리와 음료만을 사용하여 제조한 칵테일들은 대부분 도수가 낮은 편이고 알콜맛이 강하지 않아 소주가 부담스러운 자리에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홈텐딩을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한병쯤은 필수로 구매할만한 추천하는 리큐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