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술 이야기/위스키

조니 워커 레드 라벨 (Jonnie Walker Red Label) 위스키

Tamsaasoo 2021. 1. 28. 20:24
반응형

조니 워커 레드 라벨 (Jonnie Walker Red Label) 위스키

 

조니워커레드라벨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위스키 브랜드 중 하나인 '조니 워커'의 레드 라벨 위스키.  레드라벨은 조니 워커의 여러 제품 중에 가장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엔트리 레벨의 위스키다. 

 

 잔을 코에 대면 강한 아세톤 향이 뿜어져 나오고, 입에 넣는 순간 지배적인 쓴 맛이 느껴진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위스키는 아니지만 저렴한 가격을 생각하면 어느 정도 수긍되는 듯한 퀄리티라고 생각된다. 물론 개인적인 취향일 뿐 레드라벨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폄하하는 뜻은 없다.

 

조니워커레몬

 

 몇해전부턴 200ml의 저용량을 출시해서 위스키가 비싸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노력 중인 것으로 보인다. 또한 조니워커레드를 하이볼로 제조해서 마실 수 있는 패키지를 출시해서 젊은 소비자 층을 공략하고 있는 것 같다.  산토리가 가쿠빈을 하이볼 전용잔을 내세워서 대성공을 이룬 것을 보고 벤치마킹하지 않았을까 하는게 내 생각이다.

 

 사실 레드라벨을 스트레이트나 온더락으로 마셨을때 다른 블렌디드 위스키들에 비해 맛과 향의 품질이 떨어지니 레몬쥬스나 토닉워터와 묶어서 칵테일로 제조해 마시게끔 한건 개인적으로 꽤 괜찮은 마케팅이라고 생각된다.  칵테일 기주로 사용하기엔 가성비 좋은 위스키인 것 같다.

 

 

 조니워커 시리즈의 등급 순서를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던데, 엔트리인 레드라벨을 시작으로 블랙-그린-골드-블루라벨이 대중적으로 판매되는 순서이다.  그밖에도 더블블랙, 블랙리저브, XR, 플래티넘 등이 있으나.. 새로운 시리즈를 자꾸 출시해서 중간에 껴놓는 바람에 위스키를 꽤 좋아한다고 자부하던 나도 헷갈릴 지경이다.  면세점에서만 판매하는 제품들도 있고 싱글몰트 시리즈도 출시한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조니워커에는 손이 잘 안가서 레드, 블랙, 블루, 왕좌의게임에디션 외에는 아직 마셔보지 않았다. 기회가 된다면 다른 시리즈들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다.

 

조니워커 위스키 종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