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술 이야기/위스키

맥캘란 15년 트리플캐스크 (The Macallan Triple Cask 15 Years Old)

Tamsaasoo 2021. 2. 22. 20:49
반응형

맥캘란 15년 트리플캐스크 (The Macallan Triple Cask 15 Years Old)

 

스페이사이드 지역을 대표하는 증류소인 맥캘란의 트리플캐스크 15년 숙성 위스키.

 

맥캘란 15년

 

 세 종류의 오크통(유러피안 셰리오크, 아메리칸 셰리오크, 아메리칸 EX버번)에서 숙성된 원액의 조합으로 부드럽고 복합적인 맛과 향을 나타내는 제품이다. 

 

 

 15년 숙성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입혀진 밝은 밀짚 빛깔의 위스키를 글라스에 따르고 향을 느껴보면, 달달한 꿀향과 은은한 과일향이 풍겨져 온다. 입에 넣었을때 첫 느낌은 초콜릿과 오렌지의 조화로운 맛이 은은하게 풍기고 부드럽고 깔끔하다.  엄청난 개성?은 느껴지지 않지만 위스키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난하게 마실 수 있을법한 좋은 피니쉬도 느낄 수 있다. 도수는 43%

 

 맥켈란은 국내에서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도 가장 많이 팔리는 싱글 몰트 위스키 중 하나이며 각종 시상식을 휩쓸만큼 대중적인 맛과 믿고 마실 수 있는 품질을 기대할 수 있다.

 

 맥캘란 트리플캐스크 15년의 소비자 가격은 16만원 정도 되지만, 주류판매점이나 Bar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위스키인 것 치고는 대형마트에서는 구매하기 힘든 편이다. 주류판매 전문점이나 남대문시장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