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술 이야기/위스키

탈리스커 10년 (Talisker 10years old) 위스키

Tamsaasoo 2021. 1. 14. 21:18
반응형

탈리스커 10년 (Talisker 10years old) 위스키

 

탈리스커 10년

 개인적으로 가성비를 따졌을때 가장 선호하는 싱글몰트위스키 중 하나인 '탈리스커 10년'.  탈리스커는 스코틀랜드의 아일 오브 스카이, 스카이섬에 있는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싱글몰트위스키로 강한 피트향과 소금기 있는 바닷물, 신선한 굴 향과 더불어 달콤한 감귤 향이 녹아 있는 위스키로 특유의 후추향도 특징 중 하나이다.

 

 블랜디드 위스키에 익숙한 사람들에게 탈리스커 10년의 첫 맛은 굉장히 충격적일수도 있다.  그 충격이 좋은 의미일지 나쁜 의미일지는 개인차가 크겠으나, 내가 처음 탈리스커를 접했을때는 특유의 스모키함과 미세하게 느껴지는 짭짤한 맛은 부드러운 위스키가 최고라고 여기던 당시의 나에게는 좋은 의미로 굉장한 충격이었다.

 

 가격이 비싸고 오랜 세월 숙성한 위스키 중에 적절한 피트향과 밸런스가 잡힌 위스키는 많지만 이 정도 가격대에 강렬한 만족감을 주는 위스키는 흔치 않다고 생각한다.

 

 대표적인 피트향이 강한 위스키로는 아드벡, 라프로익, 라가불린 등이 있지만 입문용으로 가장 적합한 피트 위스키는 탈리스커 10년이 아닐까 생각한다.  저렴한 가격이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탈리스커10년이 꽤 괜찮은 밸런스를 가지고 있다고 느껴진다.

 

 탈리스커 10년의 가격은 롯데마트,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등의 마트에서 6만원대 초반으로 구입할 수 있고 트레이더스가 일반 마트보다 조금 더 저렴하긴 하지만 크게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위치에서 접근이 쉬운 마트에서 구매하는걸 추천한다.

 

 

반응형